쿠팡 물류센터 복지 10가지 (계약직)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쿠팡 물류센터 복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일명 쿠팡 풀필먼트서비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지원하고 채용이 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 업무는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맘먹고 지원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쿠팡에 관심이 가지고 여러 정보를 취합하는데 그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사내 복지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사내 복지

쿠팡 물류센터 복지 10가지

그 전에 우선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쿠팡 물류센터 일용직 단기근무 계약직 쿠팡 풀필먼트 복지 총정리 (feat. 2023)

그리고 지금부터 하는 복지에 대한 것은 일용직, 단기직이 아닌 계약직에 한해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단기직이나 일용직의 경우 그만큼 인센티브제도(예를 들면 하루 5만원 추가수당 등의) 도입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쿠팡 물류센터 복지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연차 제도

한달 만근을 하면 다음달 부터 사용할 수 있는 연차가 하루씩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연차는 자유롭게 눈치 안보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에서 연차를 사용한다면 본인의 업무에 대한 공백 때문에 여러가지 눈치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쿠팡에선 단순 업무이다 보니 대체 가능 인력이 항상 있습니다.

때문에 연차 사용 시 본인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긴다거나 하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무료 셔틀버스

쿠팡 물류센터는 각 지역마다 배정된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무료이며 출퇴근에 소요되는 교통비를 줄일 수 있어 무척 좋습니다.

3. 무료 식사 제공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양질의 식사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식사 종류는 3가지가 있는데 한가지를 선택해도 좋고 중복해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요. 식사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적인 구내 식당 식사
  2. 끓여먹는 라면
  3. 간편한 샌드위치와 주스

요즘 구내식당 가격이 6천원 7천원 이상이기 때문에 쿠팡의 무료 식사 지원 역시 좋은 복지 중 하나라 여겨집니다.

4. 4대보험 가입 & 단체상해 보험

당연하게도 4대보험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이게 당연한데요. 그런데 쿠팡에서는 단기직 혹은 일용직 역시 한달 일정기간 근무를 하게 되면 4대보험에 가입시켜 줍니다.

단체 상해 보험(가족 보험) 도 계약직 입사 시 무료로 가입이 되니 안심이 됩니다.

5. 퇴직금 제도

쿠팡 물류센터 계약지은 1년 기본입니다. 1년 뒤 이직을 하거나 퇴직을 하게 될 경우 퇴직금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6. 경조사 제도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경조사에 대한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금전적인 지원 및 필요하다면 화환 및 선물을 제공합니다.

7. 명절 쿠팡 캐시 지급

추석과 설 두번에 걸쳐 각 10만원씩의 쿠팡 캐시가 지급이 됩니다. 지급되는 날짜는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조금 유동적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조금 의아했는데 명절 쿠팡 캐시 지급이라면 명절전에 지급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현직 직원들 후기들을 보면 명절이 지난 이후에 지급받는 등 여러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급은 100% 되는 것은 맞습니다.

8. 쿠팡캐시 5% 페이백

계약직과 정규직의 경우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할때 구매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연간 400만원 한도 (최대 연간 20만원 캐시백) 내에서 캐시백이 되니 해당 금액만큼만 쿠팡에서 구매하면 이득입니다.

9. 종합건강검진

쿠팡에서는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오후, 심야 근무조 지원시 의무적으로 건강검진을 행해야 하는데 쿠팡에서 지정하는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시행시 검진비용은 전액 지원됩니다.

10. 사이버대학 지원

쿠팡은 20019년 부터 한양, 경희, 세종, 서울, 한국외국어의 사이버대학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어비대학 지원시 등록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평균 학점 C학점 이상 유지 시 국가장학금 지원으로 내가 내야 할 등록금은 0원인 상태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참고

10. 우수사원 포상

쿠팡에서는 우수사원을 선정하는데 우수사원에 선정 될 시 포상금 10만원이 주어집니다.

이것도 어찌보면 복지라 볼 수 있는데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은 애매합니다.

하지만 우수사원에 선정된다면 10만원의 추가 급여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쿠팡 물류센터 복지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을 수 있는 복지인데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쿠팡 물류센터 복지 궁금하신 분 많은 참고 바랍니다.

Scroll to Top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