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서는 2023년 1년동안 연간 1천세대를 대상으로 신혼부부 전세대출 혹은 주택융자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합니다. 부산시에 거주 중인 신혼부부 혹은 예비이신 분들은 이번 소식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부산시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 내용 미리 확인
이 글의 목차
보이기
2023년 부산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 지원
우선 해당 사업에 지원가능한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부산시 거주 무주택 신혼부부 (혼인예정 3개월 ~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 부부합산 소득 연 8천만원 이하인자
- 소득심사는 협약은행에서 별도 실시
- 지원제외 : 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직계혈족과 임대차 계약 시
<은행 홈페이지 모음>
해당 사업은 2023년 1월 ~ 12월말까지 진행하며 사업규모는 연간 1천세대를 지원합니다.
지원내용
전세자금 대출 최대 2억원 (단, 임차보증금 90% 이내) 및 대출금리 연 4% (지원금리 2%, 본인부담 2%)를 지원합니다.
단 부산시의 자격요건에 해당하더라도 부산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대출(보증) 심사 및 신용평가 결과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지원되는 대상주택은 전세보증금 3억원 이하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입니다.
대출신청시기
대출신청 시기는 신규임차와 계약 갱신 2가지 상황에 따라 상이합니다 .
- 신규임차 :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
- 계약갱신 :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 후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지원됩니다. 단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가능하며 그외에는 본인 부담입니다.
대출기간
대출은 기본 2년입니다.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지원 기간 내 자녀 출산 시 1명당 2년씩 연장, 난임치료 1년 이상 1회(2년) 연장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