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유튜브 순위 한달 예상 수익 보는 방법 3가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이 사람은 한달에 얼마나 벌고 있을까? 궁금하실텐데요.

유튜브 수익은 구독자수와 상관없이 총 조회수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유튜브 채널의 카테고리 등과 어울려서 결정이 되는데 사실 채널 주인들만 자신의 수익을 알 수 있고 그 외 사람들은 구독자수를 토대로 추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사이트 3곳을 확인해보신다면 조금이라도 비슷한 유튜브 한달 추정 수익을 예상해볼 수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한달 수익 예상 방법 3가지

유튜브 수익을 보는 방법은 바로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여기서 소개해드리는 것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3가지에요.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OCIAL BLADE

첫번째는 소셜블레이드 입니다. 해외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인데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위치, 페이스북 등의 여러 SNS도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하게 채널 주소만 입력하면 유튜브 수익 순위 및 구독자 수, 월간 예상 수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상 수익의 범위가 매우 크네요.

그 외에도 상세통계나 이와 비슷한 유형의 채널들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장래 여러분의 채널을 만들때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네요.

해당 사이트에 바로가기는 아래 버튼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랭크

두번째 사이트는 유튜브 랭크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랭크 TOP 300을 제공하는데요. (한국기준) 구독자순, 도영상 순, 재생순, 조회순, 게임채널, IT채널 등의 여러 필터를 사용하여 해당 카테고리의 순위별 300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랭크는 단순 순위만 집계될 뿐 위에서 소개해드릴 소셜 블레이드 처럼 한달 예상수익등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녹스 인플루언서

마지막 3번째는 녹스 인플루언서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첫번째에 알려드렸던 소셜블레이드의 한국버전이라 생각될 정도로 많은 것이 비슷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인기 유튜버 순위 TOP 100을 소개하며 구독자순, 급상순 순, 조회수 순, 하락세 순, 월 조회수 순 등의 필터를 적용한 TOP 100 및, 한국, 일본,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유튜브 동영상 랭킹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한달 예상 수익도 확인 및 유튜브 채널 비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란?

유튜브 채널의 정보를 분석하여 여러가지 통계를 내주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자체로는 알 지 못하는 여러가지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기본적으로 순위 및 조회수, 인기순, 구독자수 인기동영상, 인기 급상승 동영상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토대로 TOP100, TOP 300등의 순위를 매기는데 이러한 정보는 유튜브 사이트에선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는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사이트에 따라 예상 월수익등을 계산해주기도 하여 인기 유튜버의 예상 월수입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
Scroll to Top